- 김영석목사님 자녀 지호군이 백혈병으로 투병중인대 중보기도를 부탁합니다.
- 8월 16일(목) 기도제목
샬롬~
그리고 모든 과정을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구체적으로 간섭하여 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호는 집에 있는 시간을 너무 행복해 했습니다.
건강한 사람에게는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이 지호에게 너무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루라도 더 집에 있다가 입원하면 안되냐고 거듭 묻는 지호에게 다 치료받고 얼른 퇴원하자고 모두 기도해 주시니 잘될거라고 다독이며 왔습니다
지호의 일정과 기도제목을 드립니다.
17일(금) 히크만 수술- 이식받을 관이 부족해서 왼쪽 가슴에 전신마취를 하고 정맥관 수술을 합니다.
20일(월)~23일(목) 하루 두번씩 8번 전신 방사선을 쬡니다
24일(금)~25일(토) 싸이톡산이라는 제일 쎈 항암제를 맞습니다. 24일(금)~26일(주일)까지 사흘동안 토끼혈청을 맞습니다
1. 히크만(정맥관 수술)을 잘 받을수 있기를
2. 이식 전처치(방사선, 싸이톡산, 토끼혈청 주입)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부작용이 항암 때와는 비할 수 없을만큼 심해서 생명을 장담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3. 이식 전처치 후 모든 수치가 제로가 되는데 감염되는 일 없기를
4. 이식 후 급성숙주병이 경미하게 지나가도록
5. 이식된 골수가 빠른 기간에 잘 생착되도록(10일에서 14일 걸린다고 합니다)
6. 생착 후 부작용없이~숙주병 다 이겨내고 일정에 맞게 퇴원할 수 있기를
모든 과정 속에 의료진에게 바른 판단력을 주시고 지호가 넉넉히 감당할 수 있기를
그리고 모든 과정을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구체적으로 간섭하여 주시길 기도 부탁드립니다.
- 8월 23일(목) 기도제목
샬롬!
모든 과정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간수치가 오르고, 심한 구토와 함께 침샘이 붓고, 입안과 항문이 헐고, 눈이 충혈되는 등의 부작용으로 체중이 1.5kg 감소했지만, 치료중단 없이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기도에 응답해 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먼저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간절히 중보기도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주치의에게 앞으로의 치료일정 가운데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과 합병증에 대한 심각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내일부터 이틀간(금,토) 항암제 싸이톡산을 고용량으로,
그리고 동시에 사흘간(금,토,주) 토끼혈청을 맞습니다.
싸이톡산은 파란색인데 심장, 신장, 간에 심각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너무 괴로워 파란색만 보면 두려움에 떠는 트라우마가 생길 만큼 힘든 항암제 라고 합니다.
토끼혈청(ATG)은, 동물의 혈청이다보니 몸에 어떤 부작용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이 고열입니다.
40도가 넘나드는 고열과 함께 혈압이 떨어지면서 호흡곤란이 오고, 더 심해지면 쇼크가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전처치를 무사히 마치면 27일 월요일에 이식을 받습니다.
지금 지호가 가장 괴로워 하는 것은 구토인데,
앞으로 남은 치료는 구토가 더욱 극심한 치료입니다. 지호가 잘 이겨낼 수 있도록, 그런 지호를 옆에서 간병하는 부모가 잘 버텨낼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신 하나님께서 강한 손과 펴신 팔로 인도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모든 과정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 8월 26일(주일) 기도제목
샬롬~!
구토감을 없애 주시어 음식물을 섭취하게 하시고, 속히 체력을 회복하여 골수생착 기간과 입원 기간이 하루라도 짧아지게 하옵소서
항암제 싸이톡산은 부정맥으로 인해 위험한 순간도 있었지만 무사히 잘 맞았고,
오늘 자정까지 ATG(토끼혈청) 을 맞을 예정입니다. 지금 맞는 항암제가 지호의 삶 속에서 마지막 항암제이길 바래봅니다.
검사결과 걱정했던 장기들(심장, 간, 신장)에 생기는 부작용은 심하지 않다고 합니다.
현재 지호의 백혈구 혈액수치는 "0"을 찍었습니다.
이 상태로 내일 저녁 5시에서 6시 경에 이식을 받을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과정이 하나님께서 그 손으로 친히 주관하고 계심을 느끼며,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드립니다.
계속 기도부탁드립니다.
1. 지금부터 이식 때 까지, 그리고 이식받은 골수가 지호 몸에 안정적으로 생착되어 백혈구가 올라오는 기간(10~15일) 동안, 병원균이나 곰팡이 균에 감염되지 않게 하소서.
2. 이식받을 골수의 채취와 이송 그리고 골수이식이 아무런 문제 없이 안전하게 온전히 이뤄지고 빨리 생착되도록 주의 손으로 이끄소서.
(지방의 한병원에서 오전 9시경부터 채취된 후, 서울아산병원으로 이송되어 저녁 5~6시 경에 이식받습니다.)
3. 지호에게 골수를 공여하는 이름 모를 지체(32세, 남성)를 주의 손으로 붙드사, 골수채취로 인한 부작용이 없게 하시고 건강하게 하소서, 그의 인생을 복되게 하옵소서.
4. 이식 후 급성숙주병이 오지 않게하소서, 오더라도 경미하게 지나가게 하소서.
5. 지호가 구토감과 구토 설사로 너무 힘듭니다.
구토로 인해 목과 입이 헐어 너무 아파하는데, 구토감과 구토가 없어지고 헌것을 빨리 치유하여 주셔서 통증이 없게 하소서.
6. 설사로 인한 항문 상처에 감염이 일어나면 매우 위험합니다.
설사를 멎게 하시어 항문상처로 통증과 감염이 없게 하소서
7. 음식물 섭취가 중요한데, 구토감으로 음식물을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토감을 없애 주시어 음식물을 섭취하게 하시고, 속히 체력을 회복하여 골수생착 기간과 입원 기간이 하루라도 짧아지게 하옵소서
- 8월 28일(화) 기도제목
기도해 주신 덕분에 지호의 골수이식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기도하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 골수가 지호 몸에 잘 생착되게 하옵소서.
2. 음식을 잘 섭취하여 체력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3. 감염과 숙주병 없이 완치하여 주옵소서.
기도하여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9월 6일(목) 기도제목
샬롬~
감사합니다.
입과 목이 헐어 물조차 넘기지 못하고,
먹고 싶은 음식이 생겨 그나마 미량을 먹어도, 미각을 잃어 음식에서 쇠(철) 맛과 우유 썩은 맛이 난다고 거의 먹지를 못했습니다.
부정맥과 높은 혈압, 그리고 낮은 산소포화도로 인해 심장손상이 우려되어, 매일 심전도 검사와 혈액검사를 하고..
원인 불명의 열로 인해서 감염이 우려되어 투여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항생제와 진규제를 맞으며... 말 그대로 잘 버텼습니다.
며칠 전 부터는 심한 복통으로 인해 진통제를 맞으며 버텨야 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
하나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기도 덕분에...
지호가 이식받은 골수에서 백혈구가 올라왔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매번 기도 부탁만 드려 죄송하면서도 기도 없이는 견딜 수 없는 시간들이기에 오늘 또 기도부탁을 드립니다.
오늘 지호의 피검사에서 백혈구(호중구) 수치가 올라온 것을 생착 1일차로 보고,
연속 3일 동안 수치가 계속 오르고 유지를 하면 골수가 생착된 것으로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며칠 기다려서 생착검사를 하여 최종적으로 색착여부를 판단한다고 합니다.
비슷한 시기에 지호까지 네 명이 이식을 받았는데, 그 중 두 명이 이식 실패를 하다보니 의료진도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호의 차례입니다.
모두 기도해 주시니 생착이 잘 될거라고 믿습니다.
남은 시간동안 백혈구가 잘 올라서 온전히 생착(100% 생착률)이 되고 숙주병없이 잘 회복되길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믿고 의지할 분은 주님 밖에 없음을 고백하며 중보기도의 능력을 실감하는 요즘입니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주님께 시선을 고정하며 오늘도 지호와 힘을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