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지방의 요건인 법적,지역적,관계적 요건만을 따라 분지방을 하는것이 우리의 목적은 아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지방회 본연의 기능을 온전히 회복하는데 힘을 모아야한다. 첫단추가 중요하다.
▶지방회는 목사장로로 구성된 지방회교회다.
1.지방회교회는 교회의 머리되신 예수님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야한다.
2.지방회 교회는 각교회의 리더들의 공동체다. 각교회의 모델이 되는 교회가 되야한다.
3.지방회 교회는 사도행전에 나타난 초대교회의 모습이 되야한다.
▶지방회교회 분위기
1.모일때마다 말씀과 기도의 은혜를 경험하는 현장이 되게하자.
2.모든 구성원이 동등하게 존중받고 교제함으로 힘을 얻는 현장이 되게하자
3.지방회교회 재정은 교회형편에 따라 부담하고 필요에 따라 나누는 초대교회구조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기뻐하는 교회되게 하자.
4.모일때마다 영육이 위로와 기쁨을 누릴수 있는 현장이 되게하자.
5.지방회교회의 최종가치인 교회개척과 건강한 교회를 세워가는 전진기지가 되게하자.
▶실천사항
1.태도-작은자를 섬기는 자가 천국의 큰자라는 주님 말씀따라 선배가 후배를, 큰교회가 작은 교회를 섬기자.
2.말-혀는 말의 재갈, 배의키, 작은불씨다. 큰소리,욕설,조롱하는 말을 하지말자.
3.돈-재정은 꼭 필요한곳에 사용하되 투명하게 사용하자.
4.동기-죄의 뿌리인 소유욕,쾌락욕,과시욕을 경계하여 피차 시험거리가 되지말자.
5.비젼-지방회의 모여진 힘을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키우는 일에 최우선적으로 사용하자
예수님의 생명을 소유한 사람은 예수생명으로 산다. 외식이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나 주님의 성령으로는 가능하다. 정체성의 문제다.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은 성령으로 사는게 편하다. 주님안에서 날마다 새힘 공급받아 거룩한 삶, 사랑하는 삶, 증인된삶을 살자.
새로운 지방회를 꿈꾸며..
신재원목사.
댓글1개
누구에게나 행복할 수 있는 지방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